새로운 소식

온라인 신용대출 대환대출 서비스 알림 신청하기, 5월31일부터 온라인 대환대출이 가능해져요(토스뱅크, 카카오페이)

틈트미 2023. 5. 17. 22:16
반응형
SMALL



최근 토스뱅크에서 새로운 서비스 출시 소식이 들려와 기대가 됩니다.

토스 온라인 신용대출 갈아타기 알림 신청서비스


이번에 출시된 서비스는 기존에 신용대출이 있는 금융 소비자들을 위한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입니다.


21개 금융사의 금리와 한도를 한 번에 비교해서 가장 저렴한 금리로 갈아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신박한 서비스이죠.


게다가 매달 조회만 해도 포인트를 준다고 합니다.

(토스 정말 괜찮은거죠? 매달 어마어마한 마케팅으로 포인트와 돈을 뿌리셔서 감사합니다)

대출갈아타기 사전신청은 대출을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서비스가 개시된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이므로, 필요한 분들은 부담없이 신청하셔도 됩니다.




꼭 토스를 설치해야 할까요? 그건 아닙니다. 카카오페이에서도 똑같이 알림 신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 절약, 자동 상환, 바로 비교토스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정부와 금융사, 핀테크 기업이 함께 준비하는 온라인 대환대출 서비스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서비스 플랫폼을 이용해 대출상품을 조회하고 대환 대출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꼭 카카오페이나 토스가 아닌 다른 플랫폼(네이버페이, 신한, K뱅크 등)에서도 온라인 대환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을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핀테크 기업 선두주자인 카카오와 토스가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치고 있지만, 마이데이터를 운영하는 전체 금융사 서비스 플랫폼에서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한지 1년이 지나는 동안 송금 기능 외에는 특별한 장점을 느끼지 못했었지만, 이번 서비스는 정말 개인적으로도 기대가 큽니다.




특히, 대출 비교 상품을 운영하는 플랫폼은 다른 나라에도 있지만, 온라인으로 대환대출 서비스를 통해 금융사를 바꾸는 서비스를 가동하는 경우는 우리나라가 처음이라고 합니다.




우선 개인신용대출에 대한 서비스부터 먼저 제공되지만, 향후 주택담보대출 등 다양한 대출상품도 플랫폼에서 대환대출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높은 금리지만 이용이 불편해 실행하지 못해 마지못해 대출을 연장하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에 비교해서 저금리로 갈아타기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다음엔 온라인 대환대출로 금리 절약한 스토리를 올려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대환대출 실행 시 기존 대출의 중도해지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수수료까지 꼼꼼히 비교해보고 실행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세요!



반응형
LIST